728x90
반응형
종이접기로 연필꽂이를 만들 때 반듯해지는 각과 모양은 어린이 종이접기 시간에 여러 개를 접어 블록 놀이를 하거나 모양을 만들어 보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아주 쉬운 종이접기 방법으로 만드는 연필꽂이는 각각의 접는 수량에 따라 모양을 다르게 만들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종이접기 연필꽂이의 크기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만들 수 있으며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무늬가 예쁜 포장지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버려지는 종이 쇼핑백은 재활용하여 간단히 연필꽂이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좋은 재료가 됩니다.
반응형
연필꽂이를 접기 위하여 사각 접기를 반듯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며 서두르지 말고 차분하게 접는 선과 각을 잘 맞추는 것에 집중하도록 합니다. 단면 색종이를 선택하였을 때 흰색이 보이도록 놓고 합니다.
1. 사각의 종이를 네모 두 번 접은 후 중심선에 맞추어 마주 접어주는 문접기를 양쪽에서 해주세요.
그러면 작은 네모칸이 가로와 세로에 각 네 개씩 생겨서 열여섯 개가 되었어요.
곱하기와 나누기를 배우는 시기의 어린이라면 잠시 쉬어가는? 공부시간도 만들어 보세요~~~^^
삼각기둥 접기를 하며 연필꽂이가 완성된 후에는 몇 장을 접어 어떠한 모양으로 만들 것인지와 어떠한 장식을 할 것인지도 생각하며 접으면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될 것 같아요.
2. 큰 네모의 각 모서리를 작은 네모에 맞추어 접어 주세요.
작은 네모의 선을 넘지 않는 것이 예쁘게 접어지지요.
3. 위와 아래 두 곳만 중심선에 맞추어 마주 접어 줍니다.
아까 접었던 선이 있어서 접어지는 대로 다시 한번 쓱싹 접어 주면 되지요. 옆으로 뒤집어 주고요.
4. 문접기를 했던 선들이 3개가 있는 것을 먼저 확인해요.
중심에 ○이 있는 선을 먼저 접어 반듯하게 해 주고 →와 ←를 ○의 선까지 접어주세요.
꼬마 어린이들과 어르신들은 선을 새로 접으려 하기도 해서 접었던 선을 확인하는 것은 과정의 일부가 되어야 해요. 접기의 반복으로 종이가 두꺼워지기 때문에 새로 접으려면 비뚤어져서 모서리가 반듯하게 잘 맞지 않는 현상이 생기기에 이미 접었던 선을 만들어 두는 것이랍니다.
5. 가운데 작은 네모의 모양이 생겼으며 전체적인 모양은 정사각형이 되었으며 가운데 작은 네모의 모양이 생겻어요. 반듯하게 접어졌는지 쓱싹쓱싹 눌러 접으며 확인해요.
6. ★의 부분을 ●부분의 위쪽의 주머니 속으로 넣어주세요.
사각의 연필꽂이를 만들기 위하여 접힌 사각의 크기보다 아주 조금 작은 크기의 종이를 앞 부분에 생긴 4개의 모서리 안으로 넣어줍니다..
반응형
사각으로 만드는 연필꽂이의 중간 부분을 연결하는 방법과 바닥을 접어 연결하는 방법은 아래에 소개하는 사각 연필꽂이 종이접기 방법에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7. 삼각기둥의 모양으로 되었어요. 하나만 접어도 명함꽂이나 메모꽂이로 사용할 수 있어요.
어르신 종이접기의 짧은 시간엔 둘을 접어 붙여 보고 셋을 접어 붙여 보기도 해요.
여섯 개를 접어서 만든 것을 친구네서 본 적도 있을 거예요.
필요에 따라 삼각기둥의 수와 배치를 하여 주세요.
종이의 색상과 재질을 자유롭게 선택한다면 자신만의 개성 있는 연필꽂이를 가질 수 있어요.
작은 색종이로 접어도 예뻐요.
8. 사각으로 하여도 예쁘고 삼각기둥 접기 하나만 접어도 예쁘고요.
하트 접기 하나 하여서 장식으로 꽂아 두어도 예쁨입니다.
접기 방법을 충분히 알게 되었다면 선을 접을 때 조금씩 변화를 주면서 접으면 새로운 모양을 만들 수도 있답니다.
16등분 만들기의 기본접기로 시작하여 모양과 용도의 변화를 주어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지금애 종이접기-25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