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색종이로 꽃 접기를 하며 가장 먼저 배우는 꽃이기도 한 사랑스러워 보이는 튤립 꽃입니다.
종이접기를 처음 하는 유아들과도 만들 수 있는 아주 쉬운 종이접기 방법이며 치매 예방을 목적으로 하는 노인 종이접기 활동에 적합한 꽃 접기입니다.
봄이 오고 있어요. 햇살에서 따스함이 반짝이면 꽃들이 먼저 인사를 건네 오면 마중 인사를 색종이로 튤립을 접어 피워봅니다.
색종이 접기 시간에도 봄을 접어 활동지에도 붙이고 스케치북에도 붙이고 이야기를 담아줍니다.
튤립 접기는 아주 아주 작은 종이로도 접을 수 있는 간단한 종이접기 방법이므로 종이접기 평면 구성을 하면서 자주 활용하는 접기입니다.
풀 돋고 꽃피는 봄의 화사함이 더하도록 고운색 색종이로 잔디 풀 접기도 하고 튤립도 접어요..
반응형
색깔 고운 색종이를 15cm나 7.5cm, 6cm, 5cm, 등의 크기가 여러 종류로 있지만 되는대로 준비합니다.
튤립 꽃 접기 방법과 순서입니다.
1) 꽃이 될 빨간색과 잎사귀가 될 초록색 색종이를 준비합니다.
꽃색으로 노란색이나 분홍색 등 예쁜 색으로 잎사귀 색도 마음에 드는 색으로 준비합니다.
2) 삼각 접기에서 시작합니다. 말하기나 듣기 편한 대로 세모 접기라고 하기도 해요.
모서리를 잘 맞추어 보는 것이 좋지만 살짝 안 맞아도 색상의 변화를 볼 수 있어 예뻐진답니다.
손이 아주 조그만 어린이들은 세모 접으려다 세모도 아닌 네모 접기도 아닌 상황이 되기도 하지만
상상함에 따라 나비도 되고 산도 되니 나름 재미있지요.
3) 세모로 접은 모양입니다.
세모로 접고 보니 마구 재미있는 생각이 떠오릅니다.
동그라미 그려 위에 얹으면 모자가 되기도 눈이나 귀를 그려 넣어 동물로 변신하기도 합니다.
4) 세모가 접어진 상태에서 옆으로 세모를 접어요.
5 ) 세모 접은 것을 다시 펴니 산봉우리는 높고 골짜기가 있는 산 모양이 되었어요.
중심에 생긴 접었던 선을 확인해요.
6) 중심에 접었던 선 있는 자리에서 산봉우리 쪽으로 올려 접어요.
산꼭대기 조금 아래까지만 접을게요.
7) 나머지 한쪽도 산봉우리 쪽으로 올려 접어요.
와우~~!! 벌써 꽃이 피었어요.
나비가 놀러 오기 전에 예쁜 모양으로 만들어야겠어요.
유아와 어르신 종이접기 활동에서는 뒤집기의 방향을 세심하고 차분하게 알려주는 것이 필요해요.
느닷없이 뒤집어 놓거나 돌려 놓는 경우가 있기도 하거든요. 옆으로 뒤집어 주세요.
8) 양쪽 모서리를 꽃 모양의 옆이 둥근 모양이 되도록 접어 줍니다.
접은 부분에 풀칠을 하여 주면 접었던 것이 다시 펼쳐지거나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게 할 수 있답니다.
옆으로 뒤집어 주세요.
9) 예쁜 튜울립 꽃이 완성되었어요. 튤립 꽃 접기를 하여 강아지와 고양이 얼굴 종이접기로 사용하기도 해요. 종이접기를 즐겁게 하고 상상력을 더하여 즐겁게 하다보면 여러 모양으로 응용 가능한 모양의 접기입니다..
반응형
튤립 잎사귀 접기 방법과 순서입니다.
잎사귀를 접을 초록색 색종이를 준비합니다.
10) 세모로 접을 거예요. 접기 쉬운 방향으로 놓고 접어요. 어린 꼬마들 중에는 위의 모서리를 잡고 아래쪽으로 향해 접기도 하는데 잘 맞추기 위해서는 아래쪽 모서리를 잡고 위쪽으로 접는 것이 좋겠어요.
11) 접을 때는 손 편한 방향으로 접고 접은 후엔 세모가 접어진 모양이 다음 단계에서 접으려는 방향으로 되었는지 항상 확인해야 해요.
12) 옆으로 반을 접어줍니다. 아가들은 조금 삐뚤게 접어도 된답니다.
집중하여 잘 맞추어 보려는 마음이 있으면 더 좋지만 아가들이 접은 것은 다 예삐랍니다.
13) 위에 한 장만 옆으로 세모로 또 접어 주었더니 잎사귀 모양이 되었어요.
어린이 종이접기 시간이나 어르신 종이접기 시간에는 이 부분을 접을 때 방향을 찾기 어려워 하기도 하지요. 함께 접는 방향을 잘 맞추고 즐거운 마음으로 하다보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답니다.
14) 꽃도 잎사귀도 완성 되었어요.
잎사귀 위에 꽃을 붙여 주세요.
색종이의 색도 크기도 다양하게 접어 꾸며 보세요.
스케치북에 꾸밀 수도 어린이집 아가들 활동지에 꾸미기 해도 예쁜 꽃이랍니다.
15) 튜울립 꽃 종이접기 방법-완성입니다.
봄기운을 줄 화사한 꽃 몇 송이 접어 꾸미며 기분 전환하여 보세요.
■ 색종이로 봄을 표현해요.
쉬운 색종이 접기로 튤립 꽃 접기와 민들레 접기(방법과 순서)---영유아들과 꽃 접기
색종이 접기를 처음 시작하는 꼬꼬마 아가들과 함께 접어볼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하였습니다.
유아들과 노인들의 종이접기 활동지에 꽃을 접고 잎사귀를 접어 붙여서 간단히 봄을 표현하는 과정을 설명한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색종이로 따스한 봄에 어울리는 병아리 접기와 개나리 꽃 종이접기입니다.
지금애 종이접기-6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