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색종이 접기와 방법

예쁜 꽃 색종이 접기(방법)---종이꽃 접기

반응형

지금은 색종이로 꽃을 만들어 보기로 해요. 꽃심으로 막대 사탕을 사용하여 어린이들 선물용으로 막대 사탕꽃을 만들 수 도 있어요. 이 귀엽고 사랑스러운 꽃의 이름은 어여쁨 그대로 예쁜꽃이라고 해요. 지금애님이 종이접기를 배우던 그때그때는 감꽃이라고도 했어요. 막대사탕이나 뿅뿅이를 꽃심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접기가 쉬운 편이고 완성된 모양이 예뻐 보이는 사탕꽃 접기로는 딱~!입니다.

종이꽃을 만드는 종이와 크기는 자유롭게 선택하도록 합니다.

막대 사탕으로 꽃심을 만들고자 할 때는 15cm의 색종이나 17cm의 종이를 준비하여 접는 것이

적당한 크기로 예쁜 모양으로 만들어집니다..

반응형

예쁜 종이꽃을 접기 위하여 방법의 순서와 설명을 차분히 보며 따라 하여 보실게요.

지금은 꽃의 안쪽의 색까지 예뻐 보이게 방석접기를 하여서 할 것이지만

 낱장으로 할 때는 색이 안쪽으로 할 것인지 밖으로 보이게 할 것인지 결정을 하여 접어 줍니다.

색종이 꽃접기 방법 1) 세모 두 번 네모 두 번 접었다 펴 줍니다.

쉬운 색종이 꽃접기 방법 2)  중심에 맞추어 네 모서리를 접어 줍니다. 

아래의 방법 3)과 같이 그대로 네모로 반을 접어 줍니다.

색종이 꽃 만들기 3) 중심선에 맞추어 점선을 화살표 방향으로 접어 줍니다.

예쁜꽃 접기 방법 4) ●부분이 뒤쪽으로 가도록 점선을 접어 줍니다.

예쁜꽃 만들기 방법 5) 위에서 접어진 모양입니다..

반응형

돌려놓고 보실게요.

 

예쁜꽃 접는 방법 6) ●부분을 열어 양쪽 화살표를 눌러 아래의  방법 7)의 모양처럼 만들어 주세요.

색종이 접기 꽃 7) 사각주머니 접기의 형태가 되었습니다. 양쪽에 날개가 두 장씩 있어요.

돌려놓고 보실게요.

색종이로 예쁜꽃 만들기 8) 양쪽의 ●부분을 중심선에 맞추어 마주 접어 줍니다.

양옆의 막대 표시된 접은 부분은 힘껏 꼭꼭 눌러 밀어 접어 줍니다.  그래야 다음 단계에서 쉽게 할 수가 있답니다.

종이접기 꽃 만들기 방법 9) 좌측에 보이는 ★부분의 모양이 되도록 우측에 보이는 ●을 화살표 방향으로 안쪽으로 밀어 넣어 접어 주세요. 

뒤쪽도 같은 방법으로 접어 줄 것이지만 앞쪽의 설명을 먼저 할게요.

색종이 접기 꽃 만들기 10) 점선의 위치를 잘 살핀 후 접어 줍니다.

중심선에 맞춤이 아닙니다.

아래의 방법 11)과 같이 되었나 확인해요.

색종이로 사탕꽃 접기 방법 11) 접은 모양이 그림과 같다면 잘 접은 거예요. 칭찬해요~^^

그러면 뒤쪽도 쭈~욱 같은 방법으로 접어요..

반응형

쉬운 꽃 종이접기 방법 12) 벌써 다 접었다고요? 참 !! 잘했어요~~^^

마지막 접은 부분은 풀어지지 않도록 풀칠하여 고정하여야 합니다.

예쁜 사탕 꽃 접기 방법 13) 꽃잎을 도구를 사용하여 말아 주도록 합니다. 

송곳이나 대바늘 등을 사용할 수 있고 가위로 츄르륵 당겨 말아 주기도 합니다.

어린이나 도구가 위험 요소가 되는 곳에서는 손가락에 감았다 펴 주기도 합니다.

색종이 감꽃 접기 방법 14) 네 곳을 모두 말아 주었어요. 

큰 종이로 접은 경우 조금 더 예쁘게 하기 위하여 아래의 모양을 보실게요. 

안쪽으로 들어간 부분을 조금씩 눌러 준 것이랍니다.

색종이 꽃접기 방법 15) 화살표가 있는 곳으로 꽃대가 될 철사나 막대사탕 등을 꽂아 줍니다.

한지꽃을 접어도 예쁘고 색종이로 접어도 예쁨입니다.

틈틈이 만들어 둔다면 꽃바구니로 꾸미기를 할 수 있고요.

심심풀이 몇 송이 접었다면 작은 장식 꽃꽂이를 할 수 있답니다.

김포 종이접기 작업실에서는 종이접기  평면 구성작품에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쁘게 잘 따라 접으셨죠?

 아래의 더보기 글은 막대 사탕을 만들 때 꽃받침을 해주거나 꽃 아래를 장식할 리본 접기 방법입니다.

 

개나리 꽃 접기(방법)---(꽃과 꽃받침)

색종이로 개나리꽃을 접어요. 개나리꽃 접기는 장미꽃 접기처럼 입체꽃을 접었을때 꽃받침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지금애 종이접기

 

리본 종이접기(방법)---색종이 접기

아이스크림 접기 기본형으로 세 가지의 방법으로 발전되는 과정을 따라 하여 보실게요. 종이접기 작품에 간단하게 붙여서 꾸밀 수 있도록 접는 아주 쉬운 방법입니다.

지금애 종이접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