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a4용지의 이면지나 버려지는 종이로 잠깐 종이접기 하며 놀아 볼게요.
작은 크기의 종이보다 a4복사지 정도의 크기면 적당하고요.
달력 종이처럼 두꺼운 종이로 만들 때는 직사각으로 잘라 사용하여야 합니다.
바람총을 갖고 놀다가 아무데나 마구 어지럽혀 놓기 없기예요.
아~~ 정리하는 엄마 힘들다고요~~ㅜㅜ
너그들 놀던 것은 너그들이 정리하도록 해요.
안 그럼 쓰레기통에 버릴~~~ ^^엄포 놓는 중~~
잠시 갖고 놀이용이지만 몇 번 정도 갖고 있을 수도 있지요.
그래서 나름 예쁘게 꾸밈을 하여 준다면 한쪽에 세워 두면 보기에 나쁘지는 않게 된답니다.
김포 종이접기 작업실의 장식장에도 바람총이 있는데요.
마치 지가 새인 것처럼 위장을 하고 앉아 있답니다.
지금부터 바람총 종이접기 방법을 따라 접을 것이기에 직사각 종이 준비하시고요.
설명을 이해를 돕기 위하여 방법)의 순서와 그림 속의 번호를 살피며 하실게요.
바람총 종이접기 방법 1) ①네모 두 번 접어서 ●표시의 네 곳을 중심에 맞추어 ②의 모양이 되도록 세모로 마주 접어요.
종이 바람총 만들기 방법 2) ①●표시 부분을 ②의 모양이 되도록 마주 하도록 반을 접어 줍니다.
바람총 종이접기 방법 3) ①●부분을 ②의 모양처럼 되도록 중심선 쪽으로 마주 접어 줍니다.
다음 방법 4)의 단계를 쉽게 하기 위하여 막대 표시된 부분을 세게 밀어 접어 줍니다.
바람총 놀이 접기 방법 4) ①●부분을 ②의 모양이 되도록 안쪽으로 접기를 합니다.
바람총 접기 방법 5) ①●표시 부분의 안쪽에 접혀 있는 곳에서 올려 접어 줍니다.
②의 모양이 되었으면 ●과 ★이 만나도록 옆으로 반을 접어 줍니다.
바람총 종이접기 완성입니다.
위의 하트 접기로 덧붙인 부분을 잡고 힘껏 내리치면 딱!! 소리가 나며 펼쳐집니다.
갖고 놀다가 정리하거나 갖고 다니면서 놀이를 할 때 재미있게 눈을 붙여 주었어요.
손잡이가 되는 부분은 여러 번 갖고 놀다 보면 낡아지게 됩니다.
어린이 종이접기 시간에 배워 본 하트 접기나 삼각 폴더 접기 등으로 손잡이를 만들어 주세요.
그 외에 다른 종이나 스티커 등을 덧대어 붙여 주고 꾸밈 하여 예쁨도 함께 사용해 보세요.
주의 사항이 있지요. 어르신이나 환자분들이 함께 있다면 깜짝 놀라는 경우 불편함이 있으므로 실내보다는 야외에서 갖고 놀도록 합니다.
약간 두꺼운 듯한 종이를 사용하여 접으면 펼칠 때 소리가 더 크게 들리게 됩니다.
졸음이 밀려오는 식후의 나른한 시간에 한 번쯤 깜짝 놀이는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