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은

바람개비 만들기---색종이 바람개비 만들기(방법)

728x90
반응형

종이로 바람개비를 만들어 모빌로 걸어 둘 것과 창가에 세워둘 바람개비를 만들었어요.

간단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으며, 어린이들의 야외 놀이용으로도 재미있는 만들기입니다.

색종이로 접어서 바람개비 만들기입니다.
바람개비 종이접기

색종이로 바람개비를 접어 보고 큰 종이로 들고 다닐 놀이용으로도 만들어요.

창을 열어 두는 시간이 많아지고 바깥의 녹색 바람이 "나야 나~~" 하네요. 창 바람 인사에 대답해 주려고 커다란 바람개비를 만들기로 하고 재료를 구입하여 준비했어요.

728x90

만드는 김에 종이 바람개비도 만들려 해요. 종이 바람개비는 모빌로 사용할 계획이랍니다.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살펴볼게요.

바람개비 만들기 방법 1의 설명입니다.
바람개비 종이접기 방법

1. 먼저 종이로 바람개비 만드는 방법부터 해요.

ⓐ 지금은 두 장을 접어 겹쳐서 만들 거랍니다.

ⓑ 대각선으로 자를 것이며 자르는 부분은 세모 두 번을 접어서 표시하여 줍니다.

바람개비 만들기 방법 2의 설명입니다
색종이로 바람개비 접기 방법

2. 길이를 같게 자르기 위하여 작은 색종이를 세모 모양으로 접어 표시했어요.

가위나 칼을 사용하여 자를 것이기에 가위나 칼 사용이 서툴거나 익숙하지 않은 어린이들과 함께 만들 때는 다치지 않도록 조심조심 주의하여야 합니다.

바람개비 만들기 방법 3의 설명입니다
종이 바람개비 만들기 순서

3. 색종이나 무늬가 있는 종이를 사용하며 종이의 크기는 15cm ~ 20cm 정도 정사각형의 크기로 하면 어르신들도 만들기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어요.

ⓐ 지금은 두 장의 방향을 서로 다르게 만들었어요.

ⓑ 꾹 눌러 접지 않도록 조심히 살살 중심으로 모아 붙입니다.

ⓒ 중앙에 스티커를 붙이고 줄을 끼워줄 구멍도 뚫었어요.

ⓓ 스티커를 붙인 것은 중심을 예쁘게 하거나 조금 더 튼튼하게 하기 위한 것이고요.

바람개비 만들기 방법 4의 설명입니다
바람개비 만드는 순서

4. 들고 다니거나 모빌로 걸어 두도록 줄을 연결해요.

ⓐ 투명 줄에 구슬을 끼워 막음을 해 줍니다.

ⓑ 바람개비는 서로 맞대어 끼운 후  붙여 주었어요.

ⓒ 다시 구슬로 예쁘게 끼워 주었습니다.

ⓓ 줄 끝에는 조금 큰 구슬을 끼워 주었어요.

바람개비 만들기 방법 5의 설명입니다
쉬운 바람개비 접기 방법

5. 바람개비 모빌이 완성되었어요.

끝에 있는 구슬은 스카치테이프나 압정 등으로 천장이나 문틀에 매달아 놓았을 때 스르륵 풀려 빠져나가거나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한 역할을 해요.

바람개비 만들기 방법 6의 설명입니다
종이접기 바람개비 만들기

6. 모빌로 달아 놓을 때는 바람개비의 날개가 서로 맞지 않아도 되지요.

유아들이나 어린이들이 야외에서 놀이용으로 사용할 것이라면 두 장의 사이에 풀칠을 하면 바람 돌이가 더 잘 된답니다.

바람개비 만들기 방법 7의 설명입니다
색종이로 바람개비 만들기 순서

7. 종이 바람개비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기에 구입한 재료로 만드는 것도 어렵지 않게 뚝딱 만들었어요.

조이로 만든 바람개비와 플라스틱 바람개비
종이접기 바람개비 만들기 완성

8. 개인적으로는 종이로 만들어 줄을 연결한 것이 더 마음에 들답니다.

아이처럼 들고 다니고 싶다요~~..

반응형

■물고기 모빌과 바람개비 문양, 하트 꽃모빌 접으러 가기

간단히 접을 수 있는 쉬운 종이접기 방법입니다.

 

색종이로 하트 수첩 만들기(방법과 순서)

유아 종이접기 활동으로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지금애 종이접기

색종이 접기를 하여 하트 모양의 수첩을 만들었으며, 꽃모양의 모빌로 변신하는 재미있는 종이접기입니다.

같은 크기의 색종이를 수첩의 표지와 안쪽에 메모를 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펼치면 꽃 모양으로도 변화를 주는 재미있는 종이접기입니다.

 

물고기 모빌 접기(방법)-색종이 접기

색종이 접기로 물고기 모빌을 만들었습니다.

지금애 종이접기

어린이와 어르신들까지 누구나 쉽게 접을 수 있도록 세모 접기와 네모 접기를 기본으로 하여 접었습니다.

 

바람개비 종이접기(방법)-문양 접기

색종이 접기로 간단하게 접는 바람개비입니다.

지금애 종이접기

종이접기 김포지회에서는 소품 접기와 같은 여러 작품에 멋을 내기 위한 보조 접기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반응형

종이 바람개비를 야외에서 가지고 놀 때는  줄 끝을 붙잡고 달리기를 하거나 뛰어 걷기를 하면 빙글빙글 돌면서 따라온답니다.

두 장의 날개를 마주 붙이지 않은 상태에서는 아래쪽에 있는 것이 바람막이 역할을 하여 윗 장만 돌게 된답니다. 직적 만들어 보아야 잘 이해될 수 있어요.

아~ 줄을 잡고 들고뛰기를 할 때는 막대 바람개비처럼 세워진 상태로 따라 달린답니다.

붙임과 붙이지 않은 것을 직접 만들어 놀이를 하여 보면서 다름을 살펴보는 것도 어린이들에게는 관찰력을 갖게 하는 기회가 될 것 같아요.

어르신들은 여름에 에어컨 바람이나 선풍기 바람에 가볍게 흔들리는 것을 보는 것은 무료함을 줄일 수 있는 공간 속 작은 시선 닿음이 될 수 있습니다.

 

종이로 만든 바람개비와 막대 바람개비는 집에 두려고 만든 것이랍니다.

종이접기 김포지회 작업실에는 오래전에 만들어 에어컨 높이에 맞추어 천장에 매달아 놓은 것이 있어요.

이번에 만든 것은 거실 창 밖에다 막대는 화분에 꽂고, 하나는 매달아 줄 것이랍니다.

위에서 물고기 종이접기 방법으로 만든 모빌도 매달아 놓으면 바람결인 듯 물결인 듯 헤엄치는 모양이 재미있답니다.

종이접기 바람개비도 아가들이랑 마주 앉아 색종이로 세모 접고 네모 접어 만들어 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아가들~~ 절대 잘 접어야 하는 것, 아닌 것은 보호자님들 다 아시는 거죠~~^^

 

바람개비 만들기 방법과 순서를 끝까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해요.

지금애 종이접기-264

지금애 종이접기 https://noc26.tistory.com의 모든 글과 사진은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으며, 본 블로그 내의 모든 글과 사진은 무단 복사 및 재배포를 불허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