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색종이 접기와 방법

병아리 종이접기(방법)---동물 색종이 접기

728x90
반응형

노란 개나리꽃 색의 병아리는 색종이로 접어도 언제나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양의 동물이지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접기에서 간단하고 쉬운 종이접기 방법으로 하는 병아리 접기와 새 접기 등은 종이 접기의 기초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작이 됩니다. (병아리 by Nobuyoshi Enomoto)

색종이로 병아리 접기를 하여 꾸며 보았습니다.

색종이의 크기를 다르게 하여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들어요.

(사)한국종이접기협회 협회보 97년 봄 41호에 게재된 작품 (병아리 by Nobuyoshi Enomoto)

색종이 한 장으로 접은 병아리가 너무나도 귀욤귀욤 해요. 협회보 책자인 '종이문화'에는 협회의 행사나 새로운 소식이 있으며, 종이접기 평면 구성 작품과 종이문화 분야의 작품을 볼 수 있으며, 국내외의 종이접기 창작자들의 작품과 따라 접어 볼 수 있는 종이접기 도면이 실려 있습니다..

반응형

■병아리 접기 방법

귀여운 병아리를 표현하기 위하여 연한고 고운색을 선택합니다.

병아리 종이접기 방법의 설명에 따라 접어줍니다.
병아리 접는 방법

색을 위로 놓고 반을 올려 접은 후 다시 반을 내려 접어요. 옆으로 뒤집어 주세요.

오른쪽 옆으로 반을 접었다 편후, 뒷 장을 펴고 왼쪽 옆을 뒤로 반 접어줍니다.

어린이들도 네모를 접을 수 있다면 여기까지 잘 접을 수 있어요.

병아리 색종이 접기 방법의 설명에 따라 접으며, 설명하는 위치는 오른쪽 아래입니다..
병아리 색종이 접는 법

아래쪽의 모서리의 ●점 표시된 부분을 화살표 방향으로 비스듬히 당겨 내리며 접어요.

뒤 장도 같은 방법으로 접거나 앞뒤를 같이 잡고 당겨 접어도 됩니다.

병아리 종이접기 방법의 설명에 따라 접으며, 펼치는 방향은 왼쪽입니다..
병아리 접는 순서

오른쪽 중간에 모서리가 생겼으며 ----- 점선을 안쪽에 접혀 있는 곳에 맞추어 접어요.

앞과 뒤를 접은 모양이며, 접은 후 옆으로 펼쳐줍니다.

병아리 종이접기 방법의 설명에 따라 접으며, 중간 양쪽 모서리입니다.
색종이로 병아리 접기

중심선에 맞추어 마주 접어요.

부리가 될 부분을 비스듬히 접어요. 두 곳 또는 한 곳을 접는 것에 따라 부리의 색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병아리 종이접기 방법의 설명에 따라 접어줍니다.
쉬운 병아리 접기

옆으로 반을 접어 덮어줍니다.

머리의 앞과 뒤 부분을 조금씩 안쪽으로 접기하여 줍니다.

노란색 화살표는 머리에 뿔 달린 거 아니고 위치를 가리키는 표시예요.^^

병아리 종이접기(방법)-동물 색종이 접기-지금은 종이접기-김포 종이접기 작업실-지금애 종이접기-색종이로 병아리 접기, 색종이로 활동지 꾸미기,어르신 종이접기, 어린이 종이접기, 유아 종이접기
색종이 접기 병아리

귀여운 병아리가 삐약삐약 자기네들끼리 뭐라고 뭐라고 하면서 놀고 있어요.

병아리 접는 방법에 따라 다 접었으면 이야기를 만들어야 완성인 거예요.하늘에 구름도 있고 풀밭에 꽃도 피었어요..

반응형

■ 오리, 고양이 접기와 꼬꼬닭 접으러 가기

동물 농장으로 재미있는 이야기를 넣어 꾸며요.

 

색종이로 오리 접는(방법)-동물 종이접기

재미있는 연못 이야기를 꾸며 봅니다.

지금애 종이접기

유아 종이접기와 어린이 종이접기 활동 시간에 활동지에 붙이며 이야기를 꾸밀 수 있습니다.

동물 종이접기 중에서 귀여운 오리 접기를 쉬운 종이접기 방법으로 하며 재미있는 시간 함께 해요.

 

고양이 접기(방법)-동물 색종이 접기

가위 오리기와 함께 만들어 보는 종이접기 방법입니다.

지금애 종이접기

종이 접기 작품에 보조적인 역할을 하도록 꾸미거나 활동지에 평면으로 붙이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부활절 꼬꼬닭 달걀 바구니 종이접기(방법)

예쁜 종이접기 바구니를 접어요.

지금애 종이접기

바구니로 사용하거나 귀여운 동물 모양으로 꾸며서 어린이들이 들고 다닐 수 있는 가방 접기로 만들 수 있습니다.

색종이 접기로 만들 때 활동지에 붙이기 위한 평면 구성용으로 접거나, 장식이나 사용을 목적으로 입체적으로 만들기도 합니다..

반응형

종이 접기가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는 쉬운 종이접기를 하며, 단순히 취미를 갖고 할 수 있으나 유아들의 인지력 향상이나 노인분들의 치매 예방 활동의 일환으로 활동하기도 합니다.

병아리 접기꼬꼬닭 바구니는 완성하였을 때 앞과 뒤의 모양이 같아 장식으로 세워 두거나 방향을 바꾸어 볼 수 있습니다..

앞과 뒤의 모양이 같거나 마주 보는 방향에서도 예뻐 보이는, 네가 보아도 내가 보아도 예쁜 종이접기는 지금애 종이접기의 우선순위가 되기도 한답니다.

마감하는 끝이 낱장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 또한 지금애 종이접기 작품을 연구하는 우선순위지요..

 

고양이 접기 방법과 같이 앞과 뒤의 모양이 다르게 되는 것은 스케치북이나 종이접기 활동지에 붙이는 것과 같이 평면 구성에 사용합니다.

딱히 어떠한 목적이 없다 하여도 색종이를 접는 활동은 시간은 무료함을 덜어 줄 수 있습니다.

위의 병아리 종이접기나 고양이 종이접기처럼 하나의 같은 종이접기 방법으로 접었으나 생각에 변화를 갖고 다르게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크기를 다르게 하거나 닭 볏을 붙여 어미닭도 만들고 병아리도 여러 개 접어 이야기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마음의 여유를 갖고 하는 종이접기는 생각을 움직이게 하는 활동이 됩니다.

 

병아리 접는 방법과 순서를 끝까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하루의 즐거움이 내일로 이어지길 바랍니다.

지금애 종이접기-267

지금애 종이접기https://noc26.tistory.com의 모든 글과 사진은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으며, 본 블로그 내의 모든 글과 사진은 무단 복사 및 재배포를 불허합니다.

♥ 예쁘고 재미있게 접으며 즐거운 시간으로 지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