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애 종이접기

종이접기로 사진꽂이 만들기(방법과 순서)---유아 색종이 접기

반응형

♥지금애 종이접기♥ 유아 색종이 접기와 노인 종이접기 프로그램에서 아주 쉬운 종이접기 방법으로 간단하게 액자를 만드는 방법과 순서를 소개합니다. 색종이로 작게 접어서 메모꽂이와 명함꽂이로 사용하며, 큰 종이로 접어서 테이블 위에 장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진꽂이입니다.

종이접기로 만든 액자 모양입니다.
종이접기 액자

간단하게 접는 유아 색종이 접기

유아들의 색종이 접기 시간과 종이접기에 익숙하지 않은 노인 종이접기 활동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즐거움을 갖게 합니다.

네모 접기를 반듯하게 하는 것이 완성이 되었을 때 예쁜 모양이 되지만, 손이 쪼그만 유아들이나 시력이 약하신 노인들의 경우 색종이를 접는 선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금 접으려는 액자는 사각 접기의 기본만 갖고 만들 수 있으며, 종이접기 초보자들도 재미있게 만들어 볼 수 있는 꽂이 접기입니다..

 

 

■ 액자 접기 준비물

◆ 색종이로 따라 접기 위한 준비물입니다.

(가) 큰 색종이  - 같은 크기의 색종이 2장으로 액자 접기를 할 거예요.

(나) 작은 색종이 - 리본 접기 또는 하트 접기를 하여 예뻐 보이게 해요.

(다) 꾸미기 - 장식구슬이나 스티커를 붙여요.

(라) 접착제 - 딱풀과 같이 유아들이 사용해도 안전한 것으로 준비해요.

(마) 접는 방법이 쉬운 만큼 반듯하게 접어보려는 마음도 필요해요.

 

색종이 준비 되었나요? 무슨 색으로 준비했을까요? 나는 접는 방법을 표시하는 선이 잘 보이라고 밝은 색의 양면 색종이를 준비했어요.

색종이 준비 되었으면 이미지와 설명글을 보면서 함께 접어 보기로 해요.

모두 따라 접고 나서 대표 이미지에서 만들었던 종이의 크기도 살펴보도록 할게요.

[1] 액자 종이접기 방법과 순서

단면 색종이의 경우 흰색을 위로 놓고 하며, 양면 색종이를 사용할 때는 색의 위치가 바뀌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색종이로 액자 접는 순서입니다. 설명의 위치는 아래쪽입니다.
색종이로 액자 접기 방법

1. 액자의 앞부분 접는 순서입니다.

사각 접기 2번을 접었다 편 선에 맞추어 아래쪽을 중심선까지 올려 접었다 폅니다.

접었다 편 곳까지 또 한 번 올려 접으세요. 간격이 좁아서 삐뚤어질 수도 있으므로 천천히 잘 맞추어하도록 합니다. 반듯하게 잘 접을 때까지 기다릴 테니 서두르지 말고 차분히 해요.

아랫부분이 접힌 상태이며, 처음에 네모를 접었던 선에 맞추어 올려 접어줍니다.

 

액자 접기 방법이며, 방향과 위치를 설명에 따라 합니다.
액자 종이접기 방법

2. 사진꽂이 접기의 앞부분 접는 방법입니다.

네모를 접었던 중심선까지 올려 접은 모양이며, 옆으로 뒤집어 주세요.

위부분을 네모로 접었던 선까지 내려 접어요.

양옆을 중심으로 마주 접어줍니다.

접은 부분이 겹쳐져서 두꺼워졌으므로 구깃해질 수 있어요. 구김이 생기지 않도록 서두르지 말고 예쁘게 해요.

이미지 안에 있는 하트 접기 두 개는 액자를 다 접고 나서 사진 대신 꽂아 놓을 용도록 만들어 본 것이랍니다. 하트 접기 방법은 네모 접기로 시작하는   하트 종이접기(방법과 순서)---쉬운 색종이 접기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액자의 앞부분 모양입니다.
종이 액자 만들기 순서

3. 액자 접기의 앞부분의 완성된 모양입니다.

양옆을 마주접은 모양이며 뒤집어 줍니다.

아래쪽은 사진이나 메모를 꽂을 수 있는 주머니 칸이 생겼으며, 아래쪽보다 위쪽이 넓은 모양으로 되었습니다.

모두 반듯하고 예쁘게 접어졌나요? 눈빛이 초롱하니 잘 접었을 거 같아요. 참! 잘했어요..

 

 

이제 액자의 뒷부분을 접고 앞과 뒤를 조립하는 순서를 살펴보도록 할게요. 같이 해요.

 

액자의 뒷부분 접기이며, 설명의 시작은 좌우 마주접기입니다.
액자 접는 법

4. 종이접기 액자의 뒤부분 접는 순서입니다.

사각 접기 2번을 접었다 편 선에 맞추어 양옆을 마주 접어요.

네모를 접었던 선에 맞추어 마주 접는 방법은 '종이접기 기본형'의 '문접기' 라고 해요.

유아와 노인 종이접기 활동에서 색종이를 접으며 '문접기' 라는 명칭을 알고 하면 종이접기 시간은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되며, 조그만 꼬마들은 기본 접기의 용어를 안다는 것만으로도 어깨가 으쓱해진답니다.

문접기로 마주 접은 모양이며, 아래쪽을 중심선까지 올려 접었다 펴세요.

 

액자의 앞과 뒤를 조립하는 순서입니다.
쉬운 액자 접기 방법

5. 액자의 앞과 뒤를 조립하는 순서입니다.

앞부분 접은 것을 양옆을 열고, 뒷부분의 마지막에 접은 것을 올려놓습니다.

양옆을 다시 닫아주고 뒤분을 아래로 쭈~욱 내려줍니다. 뒤집어 주세요.

뒤집어 놓은 모양입니다.

 

액자를 조립하는 순서에 대한 설명이며, 설명의 위치는 아래쪽입니다.
색종이 접기로 액자 만들기

6. 사진꽂이 모양이 되도록 조립하는 순서입니다.

앞부분의 아래쪽에 맞추어 뒤부분 남아 있는 종이를 올려 접었다 펴세요.

아래쪽에 남아 있는 부분을 앞부분 아래까지 접었다 펴세요.

위의 두 순서를 바꾸어해도 괜찮아요. 그런데 아주아주 세게 힘껏 읏샤읏샤 하며 눌러 밀어 접으면 좋겠어요.

앞부분의 아래쪽에 있는 사이 칸으로 에서 접은 부분만 넣어 조립합니다.

조립이 잘 안 될 때는 모서리를 조금씩 접은 후 넣으면 쉽게 할 수 있어요. 남아 있는 부분은 바닥에 세워놓게 되는 부분입니다.

모두 다 조립하였나요? 바닥에 놓았을 때 반듯하게 세워지면 참! 잘한 거예요. 잘했어요.

위부분과 아랫부분 살펴보고 필요한 부분에는 풀칠하여 붙여줍니다. 조립하기 전에 너무 많은 풀칠을 하면 오히려 조립도 안되고 망가질 수 있으므로 아주 조금만 하도록 해요.

 

액자의 완성된 모양입니다.
색종이 접기로 만든 액자

7. 색종이로 사진꽂이 만들기 완성입니다.

종이 액자 만들기가 끝났습니다.

바닥 부분이 없이 모두 넣어 조립한 것에는 줄을 연결하여 걸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커다란 종이로 만든 것은 하트 접기를 꽂아 장식하거나 리본 접기를 하여 붙이기도 하며, 예쁘게 꾸며 보도록 합니다. 난 고양이 2마리 접어 넣어주고 싶어 졌어요.

어떻게 꾸며볼 생각이세요? 멋지게 만들어 자랑해 보세요. 예쁜 강아지도 접어 붙인 친구의 것도 재미있고 개구진 생각으로 꾸민 친구의 것도 멋질 것 같아요.

 

접기의 약간의 변화로 새로운 모양과 용도에 대한 설명이 있는 더 접기 글의 메모꽂이도 함께 접어보면  도움이 됩니다..

 

 

■ 재미있게 하나 더 접기

액자 접기를 다른 모양으로 만들어 볼 수 있는 탁상용 액자 접기, 메모꽂이 접기와 걸어 놓는 용도로 만든 액자 접기의 방법과 순서를 살펴볼 수 있으며, 만들어 두면 명절이나 감사의 날에 사용할 수 있는 봉투 접기 방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탁상 사진꽂이/액자 접는(방법과 순서)

색종이로 작게 접어도 예쁘게 장식하거나 사용할 수 있는 모양입니다.

지금애 종이접기

사진 꽂이로 사용하는 액자 접는 방법이며, 색종이로 작게 접어도 예쁘게 장식하거나 사용할 수 있어서 어린이와 어르신들 종이접기 프로그램 활동으로 재미있게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색종이로 메모꽂이 접기(방법과 순서)

색종이로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는 메모꽂이 방법과 순서를 소개합니다.

★지금애 종이접기★

색종이로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으며, 책상에 세워놓을 수 있는 모양으로 명함꽂이와 사진꽂이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과 순서입니다. 본 글의 액자 접기를 잘 이해하였다면 약간의 변화와 기능을 더하기 하여 더 예쁘고 재미있는 모양으로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종이접기 액자 만들기(방법과 순서)

색종이로 유아 종이접기와 노인 종이접기 활동 시간에 간단히 접어 볼 수 있습니다.

★지금애 종이접기★

간단하고 쉬운 액자 종이접기 방법에 리본 접기와 하트 접기를 더하여 예쁜 종이접기 작품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유아 종이접기와 노인 종이접기 프로그램에서 재미있게 만들어 볼 수 있는 종이 액자 접기입니다.

 

액자 접기 집 모양으로 만들기(방법과 순서)

시니어 종이접기 활동에서 함께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지금애 종이접기★

종이접기로 삼각 폴더 접기와 액자가 될 부분을 접은 후 조합하여 집 모양의 액자 접기를 걸이로 사용하도록 만들었으며, 각 부분마다 간단하고 쉬운 종이 접기 방법으로 접어서 어린이 종이접기와 어르신 종이접기 프로그램 활동에서 재미있게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상품권 봉투/용돈 지갑 접기(방법과 순서)

어린이와 어르신들의 종이접기 활동에서 접어볼 수 있는 봉투 접기 입니다.

★지금애 종이접기★

종이접기로 직접 만들어 용돈 지갑과 상품권 봉투 또는 명절과 생일과 같은 특별한 날에 감사 봉투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폐의 크기에 맞추어 만든 종이접기 봉투입니다.

■ 종이접기에 사용한 종이의 크기와 재료입니다.

대표 이미지에서 만든 종이의 크기입니다.

액자 25cm × 25cm는 2장

마닐라지(또는 두꺼운 종이) 12.5cm × 10cm는 1장

리본 8cm × 8cm는 2장 / 6cm × 6cm는 2장

하트 12cm × 12cm는 1장 / 8cm × 8cm는 1장

기타 : 장식구슬 또는 스티커로 꾸며줍니다.

액자 접는 방법에 대한 글을 마지막까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해요.

함박눈이 펑펑 많이도 내렸습니다. 작업실 앞에 눈 치우느라 재미있게 힘들었어요.

눈이 내리지 않는 나라에서 대한민국에 와서 머무는 분들 얼마나 좋았을까요. 그들 모두 춥지만 멋진 겨울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마음에 스스로 해(害)함이 없는 자유로움으로 하루를 기쁨 가득하게 지내길 바랍니다.

지금애 종이접기-410

지금애 종이접기 https://noc26.tistory.com의 모든 글과 사진은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으며, 본 블로그 내의 모든 글과 사진은 무단 복사 및 재배포를 불허합니다.

  작은 색종이로 접어도 귀엽고 예뻐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