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종이접기 자격증
★지금애 종이접기★ 사단법인 한국종이접기협회의 어린이 종이접기 1급 자격증과 종이접기 박사 인증서와 메달을 받은 마송중앙초등학교 학생 한창빈 어린이입니다.
한창빈 어린이는 3급, 2급, 1급을 단계적으로 시간을 넉넉하게 잡고 7살부터 시작하여 종이접기와 만들기를 병행하면서 하였습니다.
종이접기의 기초를 잘 익힌 창빈 어린이는 이제 종이접기 동영상이나 종이접기 서적등을 보고 조금 어려워 보이기도 하는 새로운 것을 접어 보기도 하는 실력이 되었답니다.
부모님의 지속적 지원에 감사하며, 꾸준하게 관심을 갖고 노력하여 종이접기 박사가 된 한창빈 어린이도 멋져요.
참! 잘했어요~~★이 다섯개~!! 아주 많이 칭찬합니다.
어린이 종이접기 급수별 지도와 단계
한국종이접기 협회의 어린이 종이접기 지도서의 3급을 마치고, 2급 과정도 마치고, 1급 과정을 마치면 각 단계마다 자격증 신청을 하여 자격증서를 받게 됩니다. 1급 과정을 마치면 멋진 메달과 함께 종이접기 박사 인증서도 받게 됩니다.
각 급수마다 규정하는 회차와 시간이 있으며 어린이 종이접기 지도서의 내용을 종이접기 기본형과 각 기호 및 부호 등을 익히며 삼각 접기와 사각 접기에서 각각의 모양과 형태로 발전하는 과정을 체계적으로 배우게 됩니다.
열성의 마음을 갖고 자격증에 도전하는 어린이도 있으며, 종이접기가 즐거워 온갖 생각을 색종이에 담고 싶어 하는 어린이도 있지요.
종이접기를 지도하는 각 지회와 교실 원장님들은 지도서의 기초에 비중을 두나 각자 중점을 두고 지도하는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나 문화센터 등에서 지도하시는 선생님들 역시 기조는 같으나 추구하는 방향이 조금씩 다른 지도 방법으로 만나게 됩니다.
어린이 종이접기 과정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몇 개월, 몇 시간보다 지도서의 내용을 잘 이해하기를 노력해야 하는 것입니다.
더더욱 중요한 것은 종이접기를 하려던 목적이 자격증을 속히 취득하려던 것인지,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갖고 싶었던 것인지에 대한 첫 마음과 생각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어린이 종이접기 학습효과와 장점
어린이들의 종이접기는 학습과 놀이를 겸한 활동으로 창의성을 키우고 발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삼각 접기를 하고 무엇이 떠오르는지 생각하고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합니다.
종이접기를 처음 하는 꼬마들은 삼각도 아닌 사각도 아닌 모양으로 접어 놓고 즐겁고 기뻐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의 눈과 생각에는 이미 무엇인가의 모양이 떠오른 것 같아요. 지도하는 선생님과 부모님은 그것이 무엇인지 물어보아야 하지요.
세모를 잘 접어라 네모를 잘 접어라 하는 것보다 접은 모양으로 산을 표현할 수 있는지, 나비를 표현할 수 있는지, 세모가 몇 개 생겼는지 이야기를 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거친 표현이 아니라면 아이의 생각에 수긍과 칭찬은 필수입니다.
아마도 아이의 생각에는 자연에 관심을 갖고 있는지, 수학적 도형에 관심을 더 갖고 있는지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삼각 접기와 사각 접기를 하며 모서리들 잘 맞추고 반듯한 도형의 모양을 접을 수 있다면 새로운 모양을 만드는 것에 도전을 시도해 봅니다.
삼각 접기 한 장으로 산이 되고, 두 장으로 나비와 네모 모양 만들기를 해봅니다.
삼각 접기 3장으로 별 모양으로 만들고, 색깔이 다른 색종이 4장으로 딱지 모양의 큰 사각형이 되도록 만들어 봅니다.
아주 쉬운 삼각형 접기와 사각형 접기 만으로도 아이들의 멋진 상상을 더한 창의성을 발견하고 성장시키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종이접기는 지도자 또는 부모님과 보호자가 함께하며 배우는 어린이의 생각을 듣고 이야기하는 과정에서 발전될 수 있으며 즐거운 마음으로 시간을 갖게 됩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생각하는 것이 많아질 때 종이접기 외에의 학습이나 활동에도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주의력과 집중력이 부족한 어린이에게는 집중력 향상을 도울 수 있으며, 매사에 의욕이 부진한 어린이에게는 즐거움과 새로움에 대한 궁금증을 갖고 학습에 임하는데 도움이 되는 장점이 있는 종이접기입니다.
색종이로 접어서 전하는 마음의 선물
창빈 어린이에게서 선물로 받은 종이접기 강아지, 종이학, 비행기입니다.
지도서 하다 말고 무언가 꼼작 꼼작 만들어요.
선생님은 모른 척해요. 안 보는 것 같지만 다 보고 있어요. 그래도 참견하지 않아요.
강아지 접기를 하여 선물이라네요. 우히힉~~♡♡ 감사해요. 고마워요.
종이학 접기를 잊었었나 봐요. 안 보고 기억하는 방법을 다시 알려 달래요.
다시 접고 나서 잘 알았다며 보답으로 종이학 두 마리를 선물로 주네요. 아~흥~~♡ 고마워요. 행복해요.
선물 받은 종이접기에는 아주아주 나중에라도 기억할 수 있도록 이름을 적어 놓았어요.
종이접기 선물에 감동이 많은 오경순 선생님은 아마도 꼬부랑꼬부랑 할머니가 되어 이세상을 떠날 때까지 잘 보관할 거예요.
집에서 비행기를 접어 보았나 봐요.선생님께 자랑하고 싶다고 접었네요.
그래서 방향을 어떻게 조절하여 커브형으로 날 수 있는지 부메랑으로 돌아올 수 있는지 알려주고 날려 보기도 했어요.
김포 종이접기 오경순 선생님의 지도 시간에는요.
종이접기 시간인지 이야기 시간인지 놀다 가는 시간인지 아무도 신경 안 써요.
어린이도 어른들도 각자 필요한 시간을 보내며 종이접기도 하고 만들기도 하고 이야기도 하고 그러지요.
그러다 보면 더 많은 것을 배우게 되고 알게 되는 효과적인 시간이 된답니다.
각자 요구하는 시간과 필요에 따라 진도가 나가게 되지만, 종이접기를 통해 서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만남의 목적이 된 김포 종이접기랍니다.
어린이 색종이 접기에 도움되는 글
색종이를 접어서 꾸미기에 활용하거나 간단히 접은 것으로 새로운 모양을 생각해 봅니다.
어린이 종이접기 평면구성 작품-색종이 접기 방학 숙제(창빈)
어린이 종이접기 평면구성 작품
지금애 종이접기
색종이 접기 방학 숙제로 만든 창빈 어린이의 평면 구성 작품입니다.
색종이 접기로 꽃과 곤충이 있는 여름 풍경을 표현하였습니다.
종이접기 기본형 '방석접기'(방법과 순서)-색종이 접기
종이접기 기본형 '방석접기'(방법과 순서)
★지금애 종이접기★
색종이 접기의 기초가 되는 종이접기 기본형의 '문접기'의 방법과 순서입니다.
어린이 종이접기 자격증에 대한 이야기를 마지막까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해요.
지금애 종이접기-439
지금애 종이접기 https://noc26.tistory.com의 모든 글과 사진은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으며, 본 블로그 내의 모든 글과 사진은 무단 복사 및 재배포를 불허합니다.
♥ 멋지고 소중한 오늘이 되길 바랍니다.
'♣지금은 > *만들기와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지로 만든 꽃 브로치---종이꽃 만들기 (0) | 2025.01.07 |
---|---|
캔햄/통조림 빈 캔 클레이로 꾸미기(순서)---재활용 만들기 (0) | 2022.09.16 |
쉐도우 박스로 만든 포도---기억하기 (0) | 2022.08.21 |
꽃모빌 접기---종이접기 자격증 (0) | 2022.07.29 |
자전거 접는 (방법)---종이접기 기억하기 (1) | 2022.06.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