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종이접기 시간에 만든 2014년 작품인데 아직 고이 남아 있는 하트 접기로 만든 나무입니다. 하트 접기를 나무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과 세워 놓을 수 있도록 나무 기둥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어린이 종이접기 시간과 어르신 종이접기 시간에 즐거움을 갖고 쉽게 접어볼 수 있습니다.
네모 접기로 시작하는 하트 접기를 네 잎 클로버 만들 때와 같이 서로 연결하여 붙였어요.
하트 접기를 처음 배워 보는 경우도 있으며, 잘 접는 경우도 있어요.
모두 차분히 하트를 같은 크기로 네 장을 접어 연결하고 중심을 사각주머니 모양처럼 모아줍니다.
2층 나무를 만들 때는 종이의 크기를 같게 할 수 있지만 조금 작게 하면 더 멋진 나무로 만들 수 있어요.
나무를 세워 놓을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한 종이접기 방법이 있는지도 알아봅니다.
주로 입체적인 나무 접기에 사용하는 종이접기는 기본형이 삼각주머니 접기나 사각주머니 접기로 시작합니다.
현재 나무의 윗부분인 하트 접기 역시도 결국은 사각주머니 형태로 모아 접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나무의 기둥 역시 삼각주머니나 사각주머니 형태로 하였을 때 안정적으로 세워 놓을 수 있겠으며, 선 접기에 변화를 주어 아름다움도 함께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하트 접기를 처음 배우는 경우에는 뒤집기 순서와 방향을 정함에 있어 어려움이 살짝 있기도 하지만 나무를 만들다 보면 어느 사이 잘 접게 되며 방법을 다 기억할 수 있게 되지요.
빨간 나무 초록 기둥은 사각주머니 접기에서 모서리가 막힌 중심 쪽에서 중심선에 맞추어 접고 아래 부분의 남은 부분을 밖으로 접은 후 모양을 만들어준 것입니다.
파란 나무 핑크 기둥은 삼각주머니 접기에서 모서리가 막힌 중심 쪽에서 중심선에 맞추어 접고 남은 부분을 안쪽으로 넣어준 것입니다.
세워둘 수 있는 나무 기둥 종이접기 방법으로 학접기 기본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학접기 기본형을 사용하여 접는 쉬운 장미 접기나 학접기 등을 접어 보았다면 쉽게 접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아래의 더보기 글에서 소개하는 나무 접기 역시 탁상이나 장식장에 세워 놓을 수 있도록 만든 것으로 어린이나 어르신들의 종이접기 시간에 함께 하기 쉬운 간단한 종이접기 방법입니다.
입체로 안전하게 세워둘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아래에서 소개하는 관련글의 하트 종이접기 방법으로 나무를 표현할 수 있으며, 하트 접기를 한 장 또는 두 장, 네 장 등 접는 수에 따라 어떻게 다른 표현을 할 수 있는지를 생각해요.
하트 접기는 일반적으로 많이 접는 방법이지만 자꾸 잊기도 해요.
기억하기를 네모 둘, 하나만 문접기, 뒤집어서 세모로 마주 접기, 이렇게 삼단계만 기억해 두어도 다음에 접을 때 기억하기 쉬워집니다.
■ 하트 접기 방법과 나무 접는 방법 보러가기
위의 나무 접기에 사용한 하트 접기이며, 유아와 노인분들도 쉽게 접을 수 있는 나무 접기입니다.
유아와 어린이 종이접기 활동으로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아주 쉬운 종이접기 방법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나무 종이접기 방법 중에 사각주머니 접기 방법으로 만드는 것은 입체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나무 접기로 어린이와 어르신들도 쉽게 접을 수 있습니다.
위의 더보기 글에서 살펴볼 수 있는 색종이로 나무 접기 방법은 사각주머니 접기를 한 후에 입체적인 나무로 표현하는 것으로 세워둘 수도 있으며 활동지에 붙이기가 가능한 나무 접기입니다.
식목일이나 크리스마스 시기에는 어울리는 색상과 무늬의 종이로 멋진 나무 한 그루 만들어 장식할 수 있으며 나무를 소재로 한 카드 만들기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무 접기 글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
날마다 기분좋은 날 되고 행복하세요.
지금애 종이접기-257
지금애 종이접기 https://noc26.tistory.com의 모든 글과 사진은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으며, 본 블로그 내의 모든 글과 사진은 무단 복사 및 재배포를 불허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