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이접기 종이문화

한지 종이꽃 장식---종이 들꽃 만들기

반응형

한국종이접기협회의 종이문화 영역 중 종이장식 자격증 과정의 지도사범 단계의 마지막 단계에서 만든 창작 작품이며, 작품 활동에 열정적인 종이접기 김포지회의 꼬샘님이 벽걸이형으로 만든 꽃입니다.

한지 종이꽃 장식입니다.
한지 들꽃 장식 만들기

종이꽃 만들기를 방법의 규정에 따라 여러 가지의 모양으로 과정에 주어진 꽃을 다 만들고 난 후 자율적인 창작 작품에서는 살짝 설렘을 보이는 꼬샘입니다.

어떤 꽃을 만들 것인지도 생각하며 어떤 색의 꽃을 만들 건지 염색 한지의 색을 고릅니다.

제목을 '만남'이라 정하고 꽃을 만드는 동안 만남의 이야기를 송이마다 담아 만들어 가는 시간은 즐겁기만 합니다.

한지 종이꽃 장식을 만들기 위해 꽃을 만들었습니다.
한지로 들꽃 만들기
한지로 크고 작은 들꽃을 만들어 준비하였습니다.
한지로 만드는 들꽃

종이접기 구성 작품에서도 들꽃으로 자주 만들어 사용하는 꽃에다 꽃심과 꽃술 등으로 변화를 주어 예쁘고 화려함을 주기로 하였습니다..

반응형

꽃술은 민들레꽃과 같이 가위 자르기를 하는 방법으로 만들었어요.

꽃술의 크기와 길이를 조절하면 아주 예쁘게 표현할 수 있어요.

꽃을 만드는 방법은 보조로 사용하는 작은 꽃과 꽃술을 넣은 큰 꽃을 같은 모양으로 만들었으며, 크기와 꽃잎의 겹을 달리하여 만들었습니다.

한지로 꽃술을 만들어 넣어 붙인 모양입니다.
한지로 꽃 만들기
한지 종이꽃 장식품으로 종이들꽃 만들기
들꽃 모양의 한지꽃
종이꽃 장식
가위 오리기로 만드는 종이꽃

종이꽃을 만드는 동안 내내 기분까지 화사하고 생기 있어 보여요.  맑고 화사한 느낌을 더 해 주기 위하여 핑크색 꽃과 잘 어울리도록 잎사귀를 꽃색과 같은 계열로 만들어 주었어요.

잎사귀를 처음부터 핑크 계열로 할 생각이 아니라 철사의 초록색 보임이 살짝 아쉬움이 생기네요. 흰색이 많은 초록의 한지 테이프로 감아 주긴 하였지만, 흰색의 철사를 사용하면 더 예쁠걸 그랬지요.

■ 한지로 만든 꽃 만들기 보러가기

종이접기로 만들기와 가위 오리기로 만들기 두 가지 방법 모두 예쁜 꽃으로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연꽃 종이접기(방법)-한지 꽃접기

한지를 사용하여 만든 입체형 연꽃입니다.

지금애 종이접기

한지를 사용하여 입체형으로 연꽃을 접으면 꽃꽂이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네이션 만들기 (방법)-한지 종이꽃

한지를 사용하여 만든 종이꽃입니다.

지금애 종이접기

종이꽃으로 만드는 카네이션은 종이접기 방법으로 만들기도 하지만 가위 오리기를 하여 예쁜 꽃송이를 만들기도 합니다.

 

종이로 한련화 꽃 만들기(방법)-한지꽃 만들기

한지로 오려서 만든 한련화 꽃 만들기입니다.

지금애 종이접기

사단법인)한국종이접기협회의 종이장식 분야에서, 꽃 만들기 과정에서도 만들어 볼 수 있는 한련화 꽃 만들기입니다.

 

43-종이 꽃다발 만들기(방법과 순서)-한지꽃 만들기

한지로 꽃다발을 만드는 방법과 순서를 소개합니다.

yes231ok.blogspot.com★지금애 종이접기★

한지 특유의 질기면서도 부드러운 질감과 색상으로 아름다운 꽃을 표현할 수 있으며 사계절 어느 때나 아름답게 감상할 수 있는 한지로 꽃다발 만들기입니다..

반응형

여름꽃 한련화는 넝쿨성 식물로 잎사귀가 연꽃잎을 닮은 꽃으로, 울타리를 한지로 만들거나 접은 꽃은 오래 두고 보아도 거부감이 생기지 않는 친근한 느낌을 준답니다.

꽃을 만드는 색이나 가위로 오리는 모양을 달리하면 얼마든지 카네이션과 같이 색다른 꽃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꽃송이를 많이 만들어 꽃바구니를 만들 수도 있고 몇 송이만 만들어도 멋지게 장식할 수 있어요.

 

위에서 소개하는 연꽃은 한지로 접어 만든 연꽃이며 수반형 화기에 키 작은 모양의 낮은 꽂이를 하면 그윽한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답니다.

연꽃 종이접기 방법은 어렵지 않아 종이접기 초보자들도 쉽게 만들 수 있으며, 어르신들이 즐거운 시간으로 지낼 수 있는 취미 활동이 될 수 있습니다.

 

카네이션 꽃 만들기 역시 누구라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과 순서를 살펴볼 수 있으며, 한지와 철사. 풀과 가위를  준비하면 간단히 만들 수 있습니다.

꽃을 만들 때 사용하는 철사는 꽃의 크기에 맞추어 큰 꽃은 18호의 철사를 사용하며, 작은 꽃이나 보조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23호 철사나 굵기가 더 가늘한 27호 철사를 사용합니다.

어린이 만들기 시간이나 어르신 만들기 시간에도 한 두 송이의 꽃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종이들꽃 만들기 글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

생각나는 대로 적는 글이지만 더러 도움되는 내용이 있길 바라면서, 그대의 오늘이 아름답길 바랍니다.

지금애 종이접기-262

 

지금애 종이접기 https://noc26.tistory.com의 모든 글과 사진은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으며, 본 블로그 내의 모든 글과 사진은 무단 복사 및 재배포를 불허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