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색종이 접기와 방법

예쁘고 쉬운 하트 접기(방법과 순서)---색종이 접기

반응형

색종이로 색과 모양이 다른 쉬운 하트 종이접기 방법입니다.

지금★OH★종이접기 창작과 응용 작품에 보조 접기를 하여 꾸미기를 할 때 사용하기 위한 하트 모양입니다.

색의 양면이 보이도록 만드는 하트 접기

색종이로 하트 접는 법은 쉬운 종이접기 방법으로 하는 삼각 접기로 시작하는 세모 하트 접기가 있으며, 사각 접기로 시작하는 일반적인 네모 하트 접기를 하기도 합니다.

하트 접기는 모양과 접는 방법이 다른 여러 가지가 있지만 지금은 유아 종이접기와 노인 종이접기 활동에서 쉽게 접어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요양 보호기관의 노인들과 어린이집의 유아들에게 종이접기를 지도하는 경우 이미 접어본 경험이 있는 기본선에서 몇 단계를 더하면 어느 사이 하트가 만들어지므로 종이접기 선생님들이 색종이 접기를 지도할 때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종이접기로 만드는  여러 응용 작품에 꾸미기를 하기 위하여 리본 접기와 하트 접기 등을 접게 됩니다.

때로는 하트 접기로 리본 모양을 만들며 나비 모양과 하나의 장식품으로도 멋진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 하트 접기 준비물

1. 하트를 따라 접어 보기 위한 준비물이에요.

(가) 색종이 -  큰 색종이와 작은 색종이를 준비해요. 하트, 나비, 리본 등으로 만들어 볼 거예요.

(나) 스티커 - 예쁘게 꾸미기에 사용하면 더 멋지게 표현할 수 있어요.

(다) 접착제 - 유아들이 사용해도 안전한 것으로 준비해요.

하트를 따라 접으며 어떠한 모양으로 표현할 수 있는지 또 더 재미있고 멋지게 표현하기 위하여 필요한 것은 무엇이 있는지도 생각하며 하기로 해요.

■ 하트 종이접기 방법과 순서

양면 색종이를 사용할 때는 중간에 보이는 색을 위로 놓고 합니다.

1. 네모 2번을 접은 후 '종이접기 기본형'인 '문접기'에서 시작합니다.

'문접기'는 네모를 접은 선에 맞추어 양옆을 마주 접는 방법의 '종이접기 기본형'의 이름입니다.

 문접기 선에 맞추어 접고 문접기 선을 감아 접어줍니다.

  감아 접기를 한 모양이며 간격이 잘 맞았는지 확인하고 뒤집어 주세요.

위쪽과 아래쪽을 중심선에 맞추어 세모로 마주 접어준 후 위로 반을 접어줍니다.

종이접기에 익숙하지 않은 유아와 노인분들은 처음부터 위에서 아래쪽으로 접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접기 선이 큰 부분은 색종이를 아래에서 위쪽으로 접을 때 접는 선과 모양을 더 정확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모양처럼 돌려놓고 할 거예요.

2. 안쪽으로 접기에 대한 설명을 잘 살피며 접어봅니다.

위의 양쪽 모서리를 조금씩 접었다 편 후, 안쪽으로 접기를 합니다.

중심(中心 - 가운데 중, 마음 심)에 접었던 선을 살피고 옆으로 반을 접어줍니다.

왼쪽 위의 모서리를 접었다 편 후, 옆으로 반 접었던 부분도 다시 펴줍니다.

3. 하트 모양이 되도록 중간 부분 접기입니다.

중간(中間 - 가운데 중, 사이 간)에 표시된 부분을 잘라줍니다. 도구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조심조심 손으로 찢어도 됩니다.

  중간의 자른 부분 양쪽 모두 안쪽으로 넣어 접기를 합니다.

안쪽으로 접어 넣은 모양입니다.

종이접기에 익숙하지 않은 유아 종이접기와 노인 종이접기 활동에서는 안쪽으로 접기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뒤쪽으로 접어 붙여줍니다.

4. 예쁜 하트 간단히 접기가 완성되었습니다.

좋아하는 색상을 선택하여 만들어 봅니다.

ㄹ 같은 모양으로 2장을 접은 후 마주 붙여 리본 접기로 표현하여 봅니다.

ㄹ 처음 접은 문접기를 한 후, 접기 선의 변화를 주어 만들어 본 하트 모양입니다.

5. 다양한 하트 모양으로 만들어 봅니다.

문접기 기본선에서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위(上 - 상)와 아래(下 - 아래 하)의 세모로 마주 접기를 한 후, 방법 2의 순서대로 하면서 대상에 따라 접는 단계를 더하거나 줄여 모양을 다르게 할 수 있습니다.

여가 활동의 종이접기는 반드시 잘해야 하는 것도 아니며, 정신적 압박감을 갖고 하지 않아도 됩니다.

종이를 접으며 모양에 대한 호기심과 즐거운 마음으로 해야 종이접기를 하려는 의욕과 종이접기를 통한 목적에 대한 효과도 있을 것입니다.

큰 색종이와 작은 색종이로 만들고자 하는 색을 선택하여 꽃과 나비, 네 잎 클로버 등으로 표현해 봅니다.

종이접기 작품에 리본 접기 모양의 꾸미기용으로 사용하거나 별도의 장식으로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잘할 수 있지요?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하트 접기와 쉬운 종이접기

색종이 접기로 리본 접기와 가방 접기의 쉽고 예쁜 모양 만들기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리본 종이접기(방법)--색종이 접기

아이스크림 접기 기본형으로 만든 리본 접기입니다.

지금애 종이접기

세모를 접었던 선에 맞추어 '아이스크림 접기'를 한 후 세 가지의 방법으로 응용되는 과정이며, 종이접기 작품에 간단하게 접어서 예쁘게 꾸밀 수 있도록 접는 아주 쉬운 방법입니다.

 

가장 쉬운 색종이 접기(방법) 10가지

유아 종이접기 활동으로 함께 접을 수 있습니다.

지금애 종이접기

영유아 1세 종이접기 활동부터 첫 종이접기를 하는 꼬마들이 스스로 접어볼 수 있는 재미있고 간단한 방법의 쉬운 종이접기이며, 활동지에 붙일 때 이야기에 따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하트 접기와 하트 가방 접는(방법)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예쁜 하트 가방 종이접기 입니다.

지금애 종이접기

하트 종이접기는 누구나 관심을 갖고 접으면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도 있으며, 하나만 접어도 사랑스럽고 예쁜 모양입니다. 사용하는 용도를 다양하게 새로운 하트 모양으로 변화를 주어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종이접기 바구니 만들기(방법과 순서)

어르신 종이접기 활동에서 함께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지금애 종이접기

한국종이접기 협회의 종이접기 자격증 과정의 초급지도사 단계에서 '종이접기 기본형'의 '사각주머니 접기'에서 응용 발전되는 기초적인 방법으로 만들어 볼 수 있는 바구니 접기입니다..

반응형

하트 접기를 하면서 보았던 한자(漢字 - 한수 한, 글자 자)를 읽어 보며 끝내기 해요.

중심(中心 - 가운데 중, 마음 심) - 기본이 되는 한가운데 부분

중간(中間 - 가운데 중, 마음 심) - 두 사물 사이나 곳의 중간 부분

상하(上下 - 윗 상, 아래 하) - 위와 아래

 

하트 종이접기 끝까지 함께하며 주셔서 감사해요.

색종이로 접은 하트 모양이지만 작은 하트를 접는 동안 선 마다에는 커다란 마음이 들어 있었을 거예요.

오늘의 시간에서 즐거움과 행복한 마음 하나 골라 내일로 이어지길 바랍니다.

지금애 종이접기-398

지금애 종이접기 https://noc26.tistory.com의 모든 글과 사진은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으며, 본 블로그 내의 모든 글과 사진은 무단 복사 및 재배포를 불허합니다.

♥ 작은 색종이로 접어도 귀엽고 예뻐요.

예쁘게 접은 하트 누구에게 줄 건가요? ✋ 드는 사람에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