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접기 자격증 과정과 종이접기 취미 생활을 하면서 만들어 보는 상자 접기입니다.
사각 상자와 삼각 상자 접기가 한 곳에 모여 있는 모둠 상자입니다.
종이접기 초급 과정을 하면서 접어보게 되는 상자 접기로의 응용 작품입니다.
종이접기 초급 지도서에서 배우게 되는 사각 상자 접기와 별도로 삼각 상자 접기를 배우며 한 곳에 모아 전체적인 모양을 만들고 예쁘게 장미꽃도 접어 붙였습니다.
장미꽃 종이접기 방법 역시도 초급 과정에서 배우게 되지요.
종이접기 김포지회에서는 초급 단계에서 접게 되며 초보자들은 기대를 갖고 접는 작품이랍니다.
종이접기 지도서에 있는 도안을 보며 접지만 배우는 단계에서 각자에게 조금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이 있지요. 모양을 좀 더 예쁘게 하거나 다르게 하기도 합니다.
장미꽃은 중심을 잡고 돌려서 모양을 만들게 됩니다.
왼 손잡이와 오른손잡이의 방향 감각이 달라질 때는 한바탕 웃음꽃이 피기도 합니다.
삼각 상자와 사각 상자는 같은 크기로 만듭니다.
그러나 상자의 뚜껑의 크기가 약간 큰 종이로 접어야 잘 덮이게 된답니다.
같은 크기의 색종이로 접는다면 접는 과정에서 약간씩의 선 접기에 대한 조절이 있어야 하기에 처음부터 크기를 조절하여 접는 것이 좋답니다.
삼각 상자나 사각 상자를 접는 수를 조절하여 전체적인 모양을 만들어 보는 것은 즐거운 일이지요.
지금은 적당한 시간에 맞추어 크기를 조정하여 접은 모양입니다.
종이접기 자격증을 하는 경우 지도서와 병행을 하기에 시간에 대한 분배도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지요.
사각 상자 접고 삼각 상자도 접었어요.
꽃도 접어 준비하고 상자를 붙일 판도 준비했네요.
상자를 판에 붙이고 둘레에는 예쁨이 넘치도록 레이스로 장식하여 붙여 주었습니다.
상자마다 사탕도 넣고 쵸코도 넣으면 선물용으로 좋아요.
선물로 받았다면 상자의 어느 칸에 사랑스러운 메모가 들어 있을 수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