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이접기 종이문화

휴지 케이스 만들기---종이와 취미(미혜)

반응형

종이접기로 만든 휴지 케이스

종이접기 기본 방법의 문접기와 집 접기를 접어 본 경우라면, 쉽게 접어볼 수 있는 아주 쉬운 종이접기 방법으로 만들어 볼 수 있으며, 장식으로는 장미꽃 접기 또는 문양 접기 등으로 꾸며줄 수 있습니다. 취미로 접어보는 휴지 케이스는 일상에서 사용하기 좋은 실용적인 종이접기입니다.

종이접기로 만든 휴지 케이스를 접은 모양입니다.
종이접기 휴지 케이스

손미혜 선생님과 최정림 선생님이 접은 휴지 케이스입니다.

회원 선생님들과 휴지 케이스를 접어본 지 오랜 시간이 지난 것 같아요.

자격증 과정을 하는 미혜쌤이 느닷없이 ''휴지 케이스 접어보고 싶어요''하며 군불을 지핍니다.

''했잖아요'' 했더니 ''또 하고 싶어요''

그러지요 뭐~~ 접기 방법을 기억하고 있을까? 크기는 몇 cm로 했을까? 생각이 바빠집니다.

자료를 뒤적여 찾지 않고 기억해 내려 스위치를 눌러봅니다.

각자 종이접기를 기억하는 방법은 각자 갖고 있으며, 나의 종이접기 기억법은 사물 연상과 3단계 기억하기입니다.휴지케이스는 (집 접기,쌍배 접기, 지네처럼 길게, 둘넷둘넷)으로 기억합니다.

다행입니다.잘 기억하고 있어요

미혜쌤이 지핀 군불에 회원님들 모두 수업시간 틈새틈새 새롭게 하나씩 만들어 기분 좋게  들고갑니다.

집 접기까지 접을 수 있다면 아래에서 소개하는 휴지 케이스 만들기 순서를 참고 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휴지 케이스에 장미곷으로 장식하였습니다.
장미꽃 접기

휴지 케이스를 아름답게 표현하기 위하여 장미꽃 접기를 하여 붙였습니다.

장미꽃 중에 회오리 장미 또는 핀셋을 사용한다 하여 우리끼리는 핀셋 장미 접기라고 하기도 하는 장미를 접었습니다. 핀셋 장미는 종이접기 자격증 과정의 초급 지도서에서 학접기 기본형을 배울 때 응용 작품으로 접어보는 꽃 접기이며, 반입체적인 모양으로 평면 구성을 할 때 자주 접어보는 꽃 접기입니다.

 

장미꽃 접기 방법은 아래의 더보기에서 소개하는 장미꽃 종이접기 방법과 순서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휴지 각 만들기 모양입니다.
휴지 케이스 접기

종이접기를 좋아하는 분들은 자꾸자꾸 접어도 재미있어 합니다.

같은 것을 반복하여 접는 것을 아주 싫어라하는 나는 뒷짐지고 생각으로 접는 것을 더 잘하는 편에 속합니다. 기본 접기의 선을 이해하고 나면 직접 색종이를 들고 접지 않아도 생각만으로도 종이 접는 것을 즐길 수 있게 된답니다.

어린이와 어르신 종이접기 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선생님들과 함께 하는 우리끼리는 아주 복잡하고 어려운 종이접기를 하려는 것이 아니기에 더욱 그러하지요.

하나로 열을 만들자!!

휴지 케이스 하나 만들었으니 응용과 변화를 더하기 하여, 또 몇 개 할 수 있어요.

휴지 케이스를 접으며 알게 된 방법으로 아래의 더보기에서 살펴볼 수 있는 색종이로 쌍배 문양 접기 방법과 순서로 장미 꽃 접기 대신 문양을 접어 꾸밀 수 있습니다.

휴지 케이스로 상자를 만들 수 있는지 생각해 볼 수 있을까요? 아니면 생각을 바꾸어 아래의 더보기에서 소개하는 연필 꽂이 접기/다용도 꽂이 접기 방법과 순서로 만든 상자를 휴지 케이스로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본 글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휴지 케이스에 만들기를 하는데 사용한 종이의 크기를 글의 하단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 관련되는 글 더보기

휴지 케이스를 만들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휴지 케이스 만들기(순서)---종이접기

종이접기로 만든 사각 휴지 케이스입니다.

지금애 종이접기

각 티슈를 넣을 수 있도록 만든 것으로 정감 있는 느낌과 장식성을 겸하고 있어 오래 두고 사용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연필꽂이 접기/다용도 꽂이 만들기(방법과 순서)

일상에서 소품을 담아두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수납 꽂이입니다.

★지금애 종이접기★

일상에서 소품을 담아두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수납꽂이를 종이접기로 만들 수 있으며, 연필꽂이로 사용하거나 도구를 꽂아둘 수 있습니다. 또는 주방용 티슈와 휴대용 티슈를 담아 놓고 사용할 수 있는 상자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미꽃 종이접기(방법과 순서)---종이꽃 접기

종이접기 장미꽃 만드는 방법입니다.

지금애 종이접기

반입체 모양의 장미 접기이며, 팽이 장미나 회오리 장미라고도 하며 핀셋을 사용하여 만든다고 해서 핀셋 장미라고도 부르기도 해요. 자격증 과정을 하는 우리끼리는 학접기 장미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색종이로 쌍배 문양 접기(방법과 순서) 5가지

종이접기 기본형인 쌍배접기로 만들어 보는 모양입니다.

★지금애 종이접기★

'종이접기 기본형' 중에 '쌍배 접기'의 방법이 있으며, 여러 종이접기 만들기에 문양을 접어 붙이기도 하며, 유아 종이접기와 노인 종이접기 활동 시간에 도움이 되는 종이접기입니다.

■ 휴지케이스 종이접기에 사용한 종이의 크기와 재료입니다.

장식으로 사용하는 꽃의 크기와 문양으로 접어 붙일 경우의 모양은 자율로 할 수 있습니다.

휴지 케이스  옆 25cm × 25는 12장

위 칸막음 부분 25cm × 6cm는 12장

장미꽃 10cm × 10cm는 3장과 9cm, 8cm, 7.5cm, 6cm의 크기로 하며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합니다.

잎사귀 임의로 크기를 선택하여 오려붙입니다.

기타 : 꾸미기에 필요한 구슬과 스티커 등이 있으면 더 예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휴지 케이스 종이접기 글을 마지막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

마음에 스스로 해(害)함이 없는 자유로움으로 하루를 기쁨으로 지내길 바랍니다.

지금애 종이접기-403

지금애 종이접기 https://noc26.tistory.com의 모든 글과 사진은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으며, 본 블로그 내의 모든 글과 사진은 무단 복사 및 재배포를 불허합니다.

  예쁘게 접어 사용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