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이접기 종이문화

한국종이접기협회---어린이 종이접기 자격증 3급(용호)

반응형

어린이 종이접기 자격증

종이접기를 할 때 세모 접기와 네모 접기를 반듯하고 예쁘게 접는 방법과 기본 접기의 방법으로 어떠한 모양으로 변화를 줄 수 있는지를 종이접기 자격증을 하며 배우게 됩니다. 전혀 종이접기에 대하여 모르는 상태에서도 삼각 접기에서 발전하는  툴립 접기, 강아지 접기 등을 접어보며 새로운 접기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게 됩니다.

종이접기 자격증 과정에서 배우게 되는 지도서입니다.
어린이 종이접기 자격증 지도서

어린이 종이접기 자격증 3급

용호는 어린이 종이접기 지도서가 2권이 되었습니다.

어린이  3급 지도서를 마치고, 어린이 2급 지도서를 새로 받았습니다.

어린이 종이접기 시간에 자격증 과정을 하기 위하여 지도서 책을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금애 종이접기 선생님은 마주 앉아 놀기를 더 좋아합니다.

지도서 하나, 만들기 하나, 색종이로 응용하기 하나, 때로는 한자도 써보고, 어떨때는 그림도 그려보고, 일 주일 동안 용호는 어떻게 지냈는지 이야기를 듣기도 합니다.

지도서에 있는 종이접기 기본 모양을 새로운 모양으로 연상하여 만들어 보는 것은 매우 즐거운 생각을 갖게 하며, 응용을 통한 창의성을 키울 수 있도록 합니다.

종이접기로 만들기를 하다가 풀을 붙이는 과정에서는 접착제가 붙기까지 차분함으로 기다려야 해요.

접착제가 굳어 붙기까지 하나, 둘, 셋, 넷, 다섯까지 숫자를 세고, 그래도 종이가 두꺼운 것으로 만들 때는 도로 떨어지기도 하지요. 그러면 다시 원 투 쓰리 포 하이브 하며 세기도 해요.

숫자 세기를 하다가 한자로 일이삼사오~십까지 써보기도 하고, 이름자를 써보기도 해요..

 

우리의 종이접기 시간은 재미있게 놀이를 하는 시간이에요. 놀다 보면 어느사이 아쉬움을 남기고 집으로 돌아갈 시간이 된답니다.

놀이처럼 지나는 시간이지만, 인지 향상과 응용을 통한 창의성 키우기를 하게 되며, 집중할 수 있도록 하여 지구력이 길어지도록 합니다.

우린 종이접기를 하며 아주아주 열심히 적극적으로 놀아요. 무엇이든 이야기와 생각 고리의 끝을 잡아 새로운 생각을 하며, 서로 행복한 표정이 되기까지 열심히 이야기 하고 듣기도 하는 종이접기 시간입니다.

어린이 3급 자격증을 취득한 용호입니다.

용호의 자격증이 도착했어요.

추석 전에 용돈 지갑 접기를 하는 주간이었는데 마침 자격증을 받게 되었답니다.

인생의 첫 자격증을 취득하는 용호 어린이에게 선물을 하기로 했답니다.

자격증과 상장을 보관할 수 있도록 a4화일에 축하 메세지를 적었습니다.

꿀꿀이 돼지 저금통은 왜 있을까요? 그것도 선물이랍니다. 중간에 돼지 열기 없기로 하고, 갈 때는 소액권에 약속이 적힌 메모도 넣어 주었습니다.

숫자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가 세자리와 네자리의 단위를 알아보기를 하면서 동전을 놓고 더하기와 빼기를 하였답니다. 숫자와 그림으로도 안되던 것이 동전으로 빠르게 이해를 하네요.

그러다 10원 동전의 값어치에 대한 이야기도 하고, 또 이야기 꼬리를 잡아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기도 합니다..

 

■ 재미있게 하나 더 접기

친구들과 색종이 접기를 하며 재미있게 놀아요.

 

팽이 접기(방법과 순서)---재미있는 놀이 종이접기

색종이로 만드 팽이 접기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놀이 접기입니다.

★지금애 종이접기★

색종이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만들어 놀 수 있는 팽이 접기입니다.

팽이 접는 방법의 시작을 잘 기억하고 있으면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이를 할 수 있는 팽이 만들기입니다.

 

 

귀여운 햄스터 접기(방법과 순서)---색종이 접기

색종이로 귀여운 모양의 햄스터를 접기입니다.어요.

★지금애 종이접기★

색종이로 귀여운 모양의 햄스터를 접어요.

어린이 종이접기에서 접어볼 수 있으며 친구와 가족들이 함께 접어 햄스터 가족의 이야기도 지어봅니다. 쉬운 종이접기 방법이기에 인지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유아 종이접기와 인지 유지를 돕기 위한 노인 종이접기 프로그램 활동 시간에 함께 접어볼 수 있습니다.

 

 

색종이로 거북이 접기(방법과 순서)---유아 종이접기

색종이 접기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거북이를 접어요.

★지금애 종이접기★

색종이 접기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거북이 접기입니다.

지금애 종이접기 연구시간에 가위를사용하지 않고 접을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어린이 종이접기

재미잇게 놀며 배우는 색종이 접기입니다.

지금애 종이접기

용호 어린이가 여름방학 숙제로 꾸민 색종이 접기 평면 구성입니다.

어린이 3급 종이접기 자격증 과정의 지도서에 있는 종이접기 방법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용호와 함께한 이야기를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

마음에 스스로 해(害)함이 없는 자유로움으로 하루를 기쁨으로 지내길 바랍니다.

지금애 종이접기-404

지금애 종이접기 https://noc26.tistory.com의 모든 글과 사진은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으며, 본 블로그 내의 모든 글과 사진은 무단 복사 및 재배포를 불허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