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송솔이의 종이접기 창작의 시작이 될 초록이를 기념하기 위하여 보관을 목적으로 공예용 아크릴 눈금자 안에 넣었습니다. 색종이로 딱지 접기 또는 문양 접기를 하여 넣어도 예쁘게 사용할 수 있는 눈금자 꾸미기입니다.
공예용 아크릴 눈금자 안에 색종이로 문양 접기를 하여 넣어준다면 자신만의 개성 있는 학용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신학기에 학용품을 준비하면서 종이접기로 꾸민 눈금자를 만들어 보면 좋겠지요. 만들면서 친구의 것도 하나 만들어 선물로 주면 좋아할 것 같아요.
반응형
공예용 아크릴 15cm의 눈금자는 종이접기를 하여 넣을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종이접기 외에도 클레이와 종이 조각 등으로 내용을 채워 넣기도 합니다.
멋지고 개성 있게 자신만의 표현으로 만들었을 때 특별한 느낌의 감성을 갖도록 하는 정겨움이 있습니다.
송솔이가 만든 초록이를 눈금자 안에 넣으려 해요. 종이접기 창작의 시작이 될 초록이를 아크릴 자에 넣어 보관하여 기념으로 갖고 있게 하려는 것이지요.
종이접기 선생님 덕분에 송솔은 초록이를 많이도 접게 되었답니다. 송솔의 눈금자에 여덟 개와 종이접기 선생님 것도 일곱 개 접었네요.
종이접기를 하면서 무엇인가 틀에 정해진 것을 배우는 것도 즐거움이지만, 스스로 새로운 것을 만들어 보는 것은 더 큰 즐거움과 재미있는 일이지요.
종이접기 시간에 주어진 과정을 하다 말고 무언가 심취해 있는 모습이 너무 예쁘다 싶더니 귀여운 초록이를 만들어 놓았어요. 나름 송솔의 창작품인 것이죠.
한국종이접기 협회의 종이접기 자격증 과정 초급지도서는 종이접기를 쉽게 잘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종이접기 기본형'과 접는 과정을 볼 수 있는 도면이 있습니다.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상자 접기를 할 수 있으며, 예쁜 창포꽃과 장미꽃을 접어볼 수 있는 방법도 배우게 됩니다.
기본 접기의 도면과 설명에 따라 단순하게 세모와 네모를 몇 번 접었을 뿐인데 어느 사이 아름다운 문양이 되기도 합니다.
송솔 역시 종이접기 기본형인 학접기를 기본으로 하여 '초록이'를 만든 것을 알 수 있으며, 상상력을 더하니 창의적인 새로운 모양의 캐릭터가 만들어졌습니다.
성장 시기에 종이접기를 하며 지금처럼 새로움을 생각하는 것이 훗날 어떠한 직업인이 되어도 창의성은 필요한 부분이며, 스스로 만들어 본 초록이와 함께 멋진 발전을 하는 송솔이 되길 바라지요.
멋지게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눈금자 안에 사인도 받아 두었어요. 나중에 유명해지면 "나 송솔이 알아" 그러려고요~~^^
▶눈금자 안에 넣어준 문양을 접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색종이 2장을 같은 크기로 사용하여 모양이 다른 문양 접기를 하여 위 이미지의 중앙에 보이는 것과 같이 포개어 붙일 거예요.
① 아래(下 - 아래 하)의 문양 접기는 쌍배 접기를 해요. 색종이 바람개비를 만들기도 하고 문양 접기에 많이 사용하며 여러 가지 모양으로 발전과 변화를 주는 접기로 '쌍배 접기 기본형'입니다.
쌍배 접기는 세모 2번과 네모 2번을 접은 후, 방석 접기와 문접기를 모두 하고 접으면 쉽게 접을 수 있어요. 네 곳의 모서리를 펼쳐 눌러 접어 각각 작은 네모 모양이 되도록 접어줍니다.
각 네모의 모양을 중심 쪽에서 뒤쪽으로 아이스크림 접기 하듯이 접어줍니다.
② 위(上 - 위 상)에 얹은 문양 접기는 방석 접기 후 쌍배 접기를 해요. 방석 접기는 종이의 크기를 반으로 줄일 수 있는 접기 방법입니다.
네 곳의 모서리를 펼쳐 접어요. 모서리만 뒤쪽으로 접어줍니다. 아래의 문양 종이접기 위에 작은 문양 접기 한 것을 방향을 바꾸어 올려붙여요..
반응형
지금 사용하는 색종이는 6cm의 작은 종이로 만든 것으로 어린이들은 꼬물꼬물 잘도 접는답니다. 그러나 손마디 굵은 어르신들은 색종이가 너무 작으면 접는 것이 불편할 수 있어요.
어르신들과 문양 접기를 하고자 할 때에는 작은 색종이 말고 커다란 종이로 접어 종이접기 작품에 장식으로 붙이거나 새롭게 작품화를 하여 만들어 보는 것이 좋겠지요.
눈금자 안에 문양 종이접기 외에도 다양하게 표현하여 볼 수 있습니다.
공예용 15cm 자 만들기로 검색하면 높이가 다른 것을 구입하여 만들어 볼 수 있으며 사진이나 좋은 글귀 등을 적어 넣을 수 있답니다.
문양 접기의 다양한 무늬와 색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앞과 뒤(前 - 앞 전, 後 - 뒤 후)의 모양이 같은 양면 딱지로 넣어도 멋짐입니다.
지금애 종이접기-361
반응형
색종이 접기 ♡♡♡
728x90
반응형